반응형

# 대부도 가물치 포인트 공유

 

최근 대부도 소류지, 덤벙, 수로에는 잉어 산란이 왕성합니다. 빡빡 소리와 현란한 꿈틀거림으로 배스는 찾아볼 수가 없네요. 날씨도 폭염 상태라 필드에 5분 버티기가 힘듭니다.

 

배스를 주로 잡던 대부도 수로에서 며칠 꽝을 치다 오늘 날씨가 조금 시원하다고 가물치 두마리가 시원한 입질을 받아주네요. 사이즈는 작지만 배스의 그리움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배스는 잉어 산란이 끝나고 날씨가 좀 풀려야 될 것 같습니다.

 

첫 가물치는 38cm 입니다. 작죠. 수초 엣지에 던져 놓고 자포자기 상태로 담배 불 붙이는 와중에 입질이 와서 당황했습니다. 꽝 치는 낚시라 생각했거든요. 작은놈이 수초를 너무 감고 나와서 라인이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카본 10LB 라 신중하게 릴링했습니다. 발 밑까지 릴링 하고서 가물치라는 것을 알았다는...

그렇게 10분 정도 흐르고 두번째 가물치가 나왔습니다. 이놈은 42CM입니다.

 

입 벌이개가 없어서 바로 풀어주지 않고 옆에 살짝 놓았거든요. 빨간색 히드라 웜이 없어서 느슨해지면 빼려고 가물치를 혹사시켰습니다. 가물치는 생명력이 좋아서 맨땅에서도 하루 넘게 살더라고요.

 

퇴근 후에 찾아가서 재밌게 손맛 보고 무섭게 날이 저물어지더니 무섭게 모기들이 달려들어 철수했습니다. 철수하면서 '방아머리 방파제'를 들렸는데, 삼치가 붙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요즘 시화방조제에 삼치가 들어왔습니다. 지금은 사이즈가 작고 낱마리 수준이지만 곧 완벽한 시즌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네요. 스푼으로 장타만 잘 치면 삼치 나와주더라고요. 시화방조제 삼치 잡으러 놀러 오세요.

 

# 대부도 가물치 루어 포인트 공유

 

이렇게 보면 찾아가기 힘들죠. 지도 올려드릴게요.

 

 

위 지도 클릭하면 다음 지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변에 작은 수로들이 많습니다. 붕어 찌낚시하시는 분들이 많고 대부분 수로에 가물치가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이 수로들이 연결된 거라고 하네요. 물이 불어나면 연결된다고 붕어하시는 분이 말씀 주더라고요. 지렁이 미끼에 가물치가 나와서 꼭 떡밥 쓴다고...

 

제 장비는,.

로드 : 빅쏘는 N BC68MH

릴 : 알데바란 31HG LEFT

라인 : FC 스나이퍼 10LB

루어 : 싸구려 묻지마 히드라 웜, 4/0 훅

 

좋은 손맛 보시고 수도권 좋은 포인트 있으면 서로 공유합시다. 무료 포인트 많이 공유 좀 ㅠ.ㅠ

좋은 하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