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삼국지 8 리메이크 기재 모음

 

삼국지 8 리메이크 기재

 

# 삼국지 8 기재 조합 (추천 및 평가)

# 삼국지 8 리메이크 전투 기재 조합 & 평가

 

S급 : 천하무쌍 / 낭고 / 료래료래 / 복룡

A급 : 의협 / 만인적 / 봉추 / 화신 / 냉염 / 금마초 / 불요불굴 / 병귀귀속

B급 : 일신시담 / 방울감녕  / 소패왕  / 기린아

 

1. 천하무쌍 : 매일 자신의 전의 5 상승. 보병/기병/궁병전법의 공격 120 상승

 

'천하무쌍' 기재을 갖은 장수 1명으로 천하통일이 가능한 사기급 기재이다. 전의 수치 상관없이 발동하기에 '일반공격'으로도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여포'가 '차현' 전법으로 여러 적부대를 한방으로 날려 보내며 승패를 바꾼다.

 

천하무쌍 + 금마초 + 만인적 : 극한의 대미지 조합

천하무쌍 + 만인적 + 의협 : 극한의 연계의 대미지 조합

천하무쌍 + 료래료래 + 금강불괴 : 탱커 및 상대의 전의 상실 조합

 

2. 화신 : 전의가 100 이상이면 불을 다룬 전법의 공격 120 상승

 

책략 '신산화계'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외의 불을 다루는 전법에서 큰 대미지를 주기에  적부대 중 가장 병사수가 많은 부대를 쉽게 날려 버릴 수 있다.

 

화신 + 냉염 + 료래료래(방울감녕) : 불 전법 극대미지 조합

화신 + 냉염 + 기린아 : 불 전법 극대미지 조합으로 스킬 재사용을 유도한다.

 

3. 기타

 

병귀귀속 : 상당히 편리하지만 전쟁 필드가 좁아 다른 기재가 있다면 고민하게 된다.

낭고 + 봉추 : 적부대 전의를 깎고 빠른 책략을 펼치기 위해 사용하지만 게임의 난이도를 떨어트린다.

복룡 : 전법 재사용 기재는 게임의 난이도를 떨어트리고 승패를 180도 바꾼다.

기린아 : 전쟁 필드가 좁아 10 턴 안에 전쟁이 끝나는 경우가 많아 고민하게 된다.

노당익장 : 공격 70 상승이 눈에 크게 뜨지 않는다.

불요불굴 : 처음 한 곳에 모여 전의를 쌓는 용도는 좋다. 이후 모여 다니면 단체 전법을 맞는 경우가 있다.

 

이외의 기재는 유저의 성격에 따라 쓰는 정도로 게임의 승패를 크게 좌우하는 경우가 드물다.

기재의 사기성이 높아 일부 유저는 모두의 기재를 삭제하고 플레이하는 경우가 있다.

 

# 삼국지 8 리메이크 내정/교류 기재 평가

 

S급 : 괄목 / 원모심려

A급 : 왕좌 / 대덕 / 위서심공 / 용재

S급 : 악역무도 / 명가위광 / 수화폐월 / 초세지걸

 

1. 괄목 : 지력이 80 이상이면 담화 시 친밀이 추가로 상승. 문명이 높을수록 효과량 상승

빠르게 상생, 경애 작업이 가능하다. 의형제, 배우자, 상생 장수가 모두 등록되면 거의 쓸 일이 없다.

 

2. 원모심려 : 자신이 태수/군사인 도시에서 전략P를 소비하지 않고 '이동/배정'의 실행 가능

많은 성을 차지하면 후반으로 갈수록 빛을 바라게 되는 기재이다. 장수를 이리저리 이동시키며 배치하는데 상당히 유용하다.

 

3. 용재 : 자신이 관여하는 연계효과가 높아짐

전투/내정 모두에서 발동되며 도움을 받기에 자잘한 도움을 많이 받는다.

 

4.  위서심공 : 이간의 효과량 상승. 이간 성공 시 일정확률로 다른 무장도 충성 저하

'이간' 실행 시 기재를 갖은 장수를 군사가 추천하면 좋으련만 생각보다 추천 빈도가 낮고 다른 장수를 사용하게 된다. 불특정 아무나 '이간'으로 충성을 깎을 용도라면 추천한다. 삼국지 유명 장수의 충성도를 깎으려고 군사 추천받으면 '가후'는 늘 제외되어 있는 게 흠이다.

 

5. 수화폐월 : 친밀이 '미지'인 이성무장과 교류 시 '무욕'이 아닌 무장의 친밀이 '신뢰'가 됨

게임 초반 '미지'인 장수를 방문해도 '무명/문명'이 낮아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무명/문명'을 높인 상태로 장수를 방문하면 '무명/문명'이 높아 '미지' 무장이 적어지는 상당히 이상한 기재이며 삼국지 개발팀은 머리가 없다.

 

내정/교류 관련 기재는 후반으로 갈수록 존재가 무의미하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