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삼국지 8 리메이크 단기접전(일기토) & 설전 요령

# 단기접전과 설전은 95% 동일하며, 설전의 방법으로 설명을 시작합니다.

 

삼국지 8 리메이크 설전 요령

 

# 빨간색 표시는 설전 특기(스킬) 레벨입니다.

* 설전 - 화술 : 설전에서 연속된 숫자의 패를 내면 공격력 상승

* 설전 - 열변 : 설전에서 같은 숫자의 패를 내면 공격력 상승

* 단기접전(일기토) - 여력 : 단기접전에서 필살사용 시 시 패합계치에 가점 + 공격력 상승

* 단기접전(일기토) - 과감 : 단기접전에서 첫 번째 턴일 때 공격력 상승

 

단기접전과 설전 차이는 특기에 대한 차이만 존재하며 나머지는 모두 동일합니다.

 

# 초록색 표시는 다음 턴에 나올 패 입니다.

# 노란색 표시는 현재 가지고 있는 패 입니다.

 

첫 화면에서 상대 장수와 지력(무력) 차이를 계산하여 대미지를 입히고 시작합니다. 상대 장수와 지력(무력) 차이가 큰 경우 체력 절반의 대미지를 입히고 시작함.

 

# '패' 와 '단' 의 이해

 

삼국지 설전 패
삼국지 설전 단

 

- 패 : 같은 숫자를 2개 이상 내면 '패' (포커로 따지면 원페어, 트리플, 포카드 개념.)

- 단 : 연속된 숫자 3개 이상 내면 '단' (포커로 따지면 스트레이트 개념. '단'은 3단부터 시작, 2단 없음.)

 

# '패'에서의 '필살'

 

 

5설파 카드를 하나만 내면 '1패'이고 5설파 카드를 2개 내면 '2패(원페어)'입니다. 필살 카드는 조커같은 카드로 패에서 무조건 1패를 플러스 합니다. 5설파 카드가 5장이 있다는 가정하게 5장 모두 내면 '5패'가 되며 필살카드를 추가하면 '6패'가 됩니다.

 

# '단'에서의 '필살'

 

 

위에서 언급했던 '1단/2단'은 없습니다. 2단 카드에 '필살'을 추가하더라도 '3단'이 되지 않습니다. 포커 스트레이트 개념인 '단'은 무조건 3단 부터 제출(결정) 가능하며 3단 이상부터 '필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단에 필살을 추가하면 '4단'이 됩니다.

 

 

연속된 카드 4개를 선택하여 '4단'이 되었고 '필살'을 추가하면 '5단'이 됩니다.

 

# 필살 카드 효과

필살 카드는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카드입니다. 단기접전, 설전에서 70 대미지를 입힌다면 추가로 30을 채워 100의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무력, 지력 차이를 따져 '필살'을 잘 사용하면 한방에 적장을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 높은 수의 카드를 많이 내면 승리하는 단기접전 & 설전

 

3패 vs 3단 = 무승부

5패 vs 5단 = 무승부

 

당연히 같은 '패'와 '단'이면 무승부입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것이 숫자의 합입니다.

 

 

빨간색 표시의 숫자의 합이 파란색 표시 값입니다. '단'과 '패'에서 무승부면 최종적으로 숫자의 합에서 승패가 갈라집니다. 이 합이 동일하면 무승부가 됩니다.

 

숫자옆의 한글 설파/강변/주장/반박 등은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냥 숫자만 적혀 있으면 허전해서 써 놓은 정도입니다. 중요한 것은 숫자이지 한글은 아닙니다.

 

설전에서 필살은 숫자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패'와 '단'에 도움을 주며 대미지 증감 효과만 있습니다.

반면에 단기접전(일기토)에서는 숫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 단기접전(일기토) - 여력 : 단기접전에서 필살사용 시 시 패합계치에 가점 + 공격력 상승

 

 

'필살' 카드의 수치는 2/4/6 입니다. 여력 특기(스킬) 레벨에 따라 단기접전에서 별도의 수치가 적용됩니다.

 

# 단기접전은 무력, 설전은 지력

 

단기접과 설전은 상대 장수와의 친밀 상승에도 좋지만 유저의 무력, 지력 상승과 무명, 문명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 견해로 게임 초, 중반에 즐기기 좋습니다. 유저의 장수가 성장하기에 결국 모든 수치를 만땅이 되면 너무 쉽게 이겨버리고 나중엔 귀찮아서 컴퓨터에게 위임합니다.

 

추가,.

 

3턴안에 승리를 거두면 군사특기 소양, 지모특기 소양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