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부터 결말까지 서술 합니다. 스포일러 입니다. 주의요망 !!
와일드링
WILDLING, 2018
와일드링 줄거리 ~ 결말 (영화를 감상하시려는 분은 페이지를 닫는 것이 좋습니다.)
##
아버지가 침대위에 누워 있는 3,4세로 추정되는 여자아이(주인공:애나)에게 와일드링을 대해 알려준다.
와일드링은 늑대인간을 묘사하며 설명한다. 이빨이 날카롭고 손톱 길쭉하고 털이 있고,. 등등.
아버지는 집 밖 세상에 와일드링이 있음을 애나에게 수시로 알려주고 세상과 단절 시킨다.
애나는 집이 아닌, 방에만 갇혔이다.
아버지는 애나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청결(샤워) 상태를 확인한다.
##
애나는 자신의 방 밖 거실 쯤에서 아버지가 다른 누군가 대화하는 것을 듣는다.
방문을 열고 나가려 문고리를 잡는 순간 전기적인 스파크가 튀면서 기절한다.
아버지는 애나의 손을 문지르며 외부로 부터 와일드링이 어린아이를 잡아 먹으러 오기에 안전을 위한 것이라 설명한다.
애나가 방 밖에서 아버지가 누군가 대화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한다.
아버지는 성냥에 불을 붙이고 최면처럼, 아무도 없었으며 오로지 아빠만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라는 주문같은 말은 한다.
##
애나는 그렇게 방안에서 창문 밖 세상을 보며 커 간다.
창문 밖 세상은 나무로 둘러 쌓여 봄, 여름, 겨울을 보는 것이 전부이다.
아버니는 애나에게 채소만을 먹인다. 생일에는 나이 만큼 초를 꽂은 케익이 전부이다. 애나는 맨손으로 음식을 우걱우걱 먹는다.
생일 선물로 조금한 쥐(햄스터)를 애나에게 준다.
쥐가 죽었다.
아버지는 쥐를 묻어주면 그 곳에서 덩쿨이 자라나며 새 생명이 생긴다 말한다. 아버지가 대신 그리하게 해준다 한다.
##
애나는 꿈속에서 산을 걷고 있었으며 길을 걷다 짐승에 먹은 듯한 시체를 보게 된다. 그리고 그날 애나는 첫 생리를 한다.
아버지는 애나의 생리에 아픈것이라며 주사 바늘을 배에 꽂고 약을 주사한다.
그 후, 애나의 배에는 주사 바늘이 많이 생긴다. 그리고 애나는 곧 죽을 듯 한 환자처럼 변해 간다.
애나는 아버지에게 덩쿨이 자라나고 새 생명이 생기도록 묻어 달라는 얘길 한다. 죽여 달라는 얘기다. 애나는 죽음에 대해 잘 모른다.
아버지는 애나를 보고 총을 겨누고 죽이려다 슬퍼하며 반대로 자신의 입에 총을 넣고 자살을 한다.
##
애나가 눈을 떳 을 땐, 병원이다. 혼란스러운 세상과의 첫 대면이며 의사와 간호사도 있다.
여자 경찰이 찾아온다. 경찰은 총 소리를 듣고 주변 신고로 애나를 병원으로 데려왔다고 한다.
의사와 경찰이 대화를 나누며 생리를 늦추기 위해 강제로 애나의 배에 위험 할 수 있는 약물을 투입 했었다고 한다. 아버지가 투입한 그 주사다.
의사는 애나를 보호소 이동 치료를 언급하고 경찰은 자신이 데려 갈 것을 말한다.
애나는 경찰을 따라 간다고 말한다.
DNA 를 확인하여 애나의 아버지가 친 아버지 임을 확인한다고 한다. DNA 가 결과가 나올 때 까지 애나는 경찰의 집에 있는다.
##
경찰의 집에서 애나는 첫 고기(스테이크 일종)를 먹게 된다. 맨손으로 못 배운 듯한 느낌으로..
경찰에게는 남동생이 있다. 애나는 신발이 있음에도 맨발로 걷는 행동을 자주 한다.
애나가 생리하는 것을 보고 경찰은 생리대를 준다. 애나는 처음 보는 물건이다.
경찰은 설명한다. 아픈것이 아니라 여자에게는 당연한 것이라..
애나는 학교? 도서관? 같은 곳에서 오로라 관련 서적을 읽는다. 그것을 좋아하는 것다.
또한, 모르는 여자로 부터 파티 초대를 받는다. 애나는 신발을 손으로 들고 맨발로 걸어 다닌다.
경찰의 남동생을 만나기로 했으며 그 곳에 불량 학생이 있다.
애나가 먼저 도착 했는데, 불량 학생들이 추근덕 된다. 남동생이 그것을 보고 들어오다 오히려 한두대 놀림 당하듯 맞는다.
애나가 그것을 보고 불량 학생을 주먹으로 친다. 그렇게 그 자리는 마무리 된다.
##
애나가 숲을 것다가 사슴을 보게 된다. 그것을 보고 애나는 맨발로 사슴을 쫓는다.
늑대 추종자 차림을 한,. 사람으로 부터 달리는 것에 대해 제지를 받는다.
바로 앞에 덫이 있으며 애나가 달리다 사고가 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애나를 잡기 위한 덫이 아니라 동물을 잡기 위한 덫이 앞에 있었기 때문이다.
늑대 추종자는 애나가 일반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듯한 표정을 한다.
##
애나는 도서관에서 동물의 포식 관련 서적을 읽는다. 애나의 손톱이 검게 변해 간다.
경찰이 선물 해준 원피스를 입고 남동생과 파티에 참석한다.
그곳에서 애나는 처음 술을 먹고 남동생과 키스를 한다. 애나의 입에서 피가 흐른다.
애나가 화장실로 도망간다. 이빨이 빠진 것이다.
애나가 파티장을 나와 숲을 걷는다. 누군가 애나를 덮친다. 강간 하려는 듯 원피스를 벗긴다. 그 범인은 늑대인간 같았다.
그것은 늑대인간이 아닌 남동생을 괴롭히던 불량학생이다.
애나는 입으로 불량학생의 목을 물어 죽인다.
##
애나는 자신이 갇혀 살 던 자신의 방으로 돌아간다. 다음날 경찰의 집으로 향한다.
경찰은 누군가 애나를 강간해려 했는지 묻지만 묵비권을 행사한다.
남동생이 대신 물어 보게되고 애나의 입을 보니.. 상태가 심각하여 누나(경찰)에게 도움을 청한다.
애나는 도망친다.
숲속을 걷다 늑대 추종자를 만난다. 늑대 추종자는 애나의 어머니가 있는 동굴을 알려준다.
그곳엔 늑대인간으로 보이는 뼈가 있었다.
애나의 아버지는 늑대인간을 말살하기 위한 사냥꾼 이였고 어린 애나를 보고 데려와 키운 것이다.
아버지는 자살하여 죽은 줄 알았지만, 병원에 살아 있었고 의식을 돌아 온 상태였다.
애나는 경찰의 집에 돌아 갔고 경찰은 애나에게 수갑을 채운다.
산에서 애나의 옷이 발견 되었고 그 옆에 목 물려 죽은 불량배가 있었기에 용의자다.
##
애나는 이빨이 계속 빠졌고 잡혀 있는 애나에게 아버지가 찾아와서 주사를 주며 애나의 자신이 사냥꾼이 였음을 말한다.
아버지는 애나 만큼은 살리고 싶었음을 말한다. 그리고 과거에 주사 하듯 배에 주사하라고 말한다.
DNA 확인 결과, 아버지는 애나의 친부가 아님이 밝혀졌다. 애나도 이를 알게 된다.
경찰이 찾아오고 문이 열린 틈을 타서 도망친다. 밖에 남동생이 있었고 그로 하여금 운전을 시켜 산으로 도망간다.
애나의 입과 손톱은 많이 변해 있었다. 등에도 살며시 털이 올라오고 있었다.
애나는 물속으로 들어가 무언가 방황하는 듯 하였고 그것을 본 남동생은 추울 까봐 불을 펴고 옷을 말려주려 하다가...
뜬금 없이 사랑을 나눈다.
##
아버지가 과거에 같이 활동하던 늑대인간 사냥꾼을 데려와 애나를 잡으러 산으로 추적한다.
애나의 손 발톱은 많이 변해 있었다.
남동생은 집으로 돌아가고 애나는 산에 남게 된다. 남동생이 사냥꾼을 보고 누나(경찰)에게 달려가 이를 말한다. 애나가 위험하다.
애나는 불량 학생 용의자 이다. 라디오에서 흘러 나오고 있다.
사냥꾼들이 애나를 잡으러 총을 겨누고 애나는 도망친다. 반은 늑대인간이 된 상태이다.
애나를 잡으려다 덫에 걸려 한 사냥이 죽는다.
애나는 어머니가 죽어 뼈가 있던 곳으로 간다. 아버지와 그 곳에 만난다. 애나는 임신한 상태이다.
남동생과 나눈 사랑으로 인해 임신한 것이다.
아버지가 애나의 배를 갈라 아이를 꺼내려 한다. 애나는 사냥꾼들로 하여금 다쳤고 많이 지쳐 있다.
아버지가 애나에게,.
" 딸이면 내가 잘 키우겠다. 이름을 애나로 하겠다 " 라면 말을 전한다.
애나를 온 힘을 다해 저항하며 아버지의 목덜미를 물어 죽인다. 애나는 70% 정도 늑대인간이 된 상태이다.
##
늑대 추종자가 갈라진 애나의 배를 꼬맨다.
경찰과 남동생이 산을 헤매다 호수 건너편에 있는 애나를 발견한다.
애나는 절을 하듯 인사를 나누고 사라진다. 애나는 많이 짐승처럼 변해 버렸다.
##
애나는 도서관 서적에 본 듯한 북극의 오로라가 펼쳐진 곳에서 아이를 껴안고 있다.
온 몸은 털이 덮혀 있고 늑대인간이 되어 있다.
그렇게 끝난다.
와일드링 결말
'- 영화 추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력의 씨앗 (2017) 감상 후기 - 군대는 역시... (0) | 2018.05.18 |
---|---|
스테이 얼라이브 (Stay Alive) - 공포 매니아의 감상평 (0) | 2018.05.18 |
와일드링, 줄거리를 알면 재미가 없다. (1) | 2018.04.23 |
장산범? 정말 무섭디? (0) | 2017.09.22 |
애나벨: 인형의 주인 (절대 돈 내고 보지마 ㅠ.ㅠ) (0) | 2017.09.21 |